알뜰살뜰 정보

하나카드 원큐데일리플러스(1Q Daily+) 추천 신용카드

셩이입니다 2021. 12. 10. 17:46

 

하나카드 원큐데일리플러스

안녕하세요, 셩이에요 :D

위에 사진은 제가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원큐데일리플러스(1Q Daily+) 신용카드에요.(칩 부분은 하늘색 스티커로 붙여놨어요)

알뜰하게 소비하고, 적은 금액이라도 모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대학교 졸업 후, 다른 은행도 사용하고 있지만 하나은행으로 오랫동안 이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사용하는 신용카드도 하나카드를 주로 사용했어요. 원큐데일리플러스 카드는 하나카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꼼꼼하게 찾아본 신용카드였어요.

 

그 후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직원분께 카드가 어떤지 물어보고, 종이로 된 상품 약관도 꼼꼼히 읽어보고 난 후 신청했어요. 카드 신청은 하나은행에서도 신청할 수 있고, 하나카드 사이트에서도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품 약관은 하나카드 사이트에서 편하게 보실 수 있어요.

 

 

 

<셩이가 중요하게 보는 신용카드 조건>

 

1. 나의 생활 패턴 스타일에 맞는 카드인가?

- 1)소액의 신용카드를 사용해도 하나머니가 적립되는 부분 

- 2)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11번가,위메프,티몬,롯데홈쇼핑,홈앤쇼핑) 구매할 시 적립되는 부분

 

2. 최대한 할인 및 적립을 받을 수 있는가? 

1원, 10원이라도 할인을 받거나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원했어요.

 

3. 연회비는 얼마인가?

- 신용카드는 연회비 부분도 무시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은근히 비싼 연회비의 카드도 많았답니다. 1년에 12,000원으로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VISA 카드로 신청했어요. 

 

(연회비 가격)

1. 국내전용 10,000원 

2. One way(JCB) 10,000원(JCB는 해외겸용 브랜드입니다.)

3. VISA/mastercard 12,000원 

 

 

(장점1) 어디에서든 사용해도 하나머니가 적립되는 부분이 장점이라고 생각했어요~:)  

 

 

 

(장점2) SK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할 시 3천원 청구할인이 됩니다. 단 한 달에 최대 2번까지 할인이 되어요. 

필독!!! 주유 할인은 지난달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때 적용됩니다. 

 

아래(↓)는 올해 5월에 할인받은 내역 부분입니다.

 

 

(장점3) 스타벅스, 커피빈에서 4천원 이상 청구할인이 됩니다. 한 달에 1번 사용이고, 개인적으로 정말 잘 사용했어요.

필독!!! 커피 할인도 지난달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때 적용됩니다.

 

아래(↓)는 올해 8월에 할인받은 커피 내역 부분입니다.

 

 

 

(장점4) 제가 주로 많이 사용한 온라인 쇼핑 적립 부분이에요.

 

11번가 1군데만 10만원 이상으로 사용해도 5천 머니 포인트를 받았어요.

필독!!! 5천 머니 적립 조건은 지난 달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때에요!

 

 

 

(장점5) 아파트관리비와 4대보험의 혜택 비용도 있는데 이 부분도 지난 달 실적 60만원 이상일 때 서비스가 제공되어요.

저는 현재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고, 지출 금액을 30만원으로 맞춰 사용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용해본 적이 없어요.

 

 

 

(단점) 단점 부분입니다. 원큐데일리플러스(1Q Daily+)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실적 제외 대상 부분이 있는데 위 사진에 나와있는 부분들은 제외됩니다.

 

특히 기프티콘을 구매할 때 적용(할인 및 적립 혜택)이 되는지 안되는지 헷갈렸답니다. 우선 기프티콘을 구매할 때, 카드 실적 적용이 안됩니다. (신용카드로 구매는 가능합니다 :D)

 

하나카드 고객센터 직원분께 문의드렸었는데, 카카오톡 선물하기 / 네이버로 기프티콘 구매 / 상품권 구입 / 기프티카드 구매금액으로 해당되기 때문에 안된다고 해요.(=실적 제외 대상)

 

 

 

 

 

* 2021년 1월~12월까지 적립한 하나머니 = 146,630원

 

하나멤버스에서 조회한 2021년 적립된 하나머니에요. 하나머니는 내 통장으로 입금이 가능하고, 카드 결제할 때 포인트로 납부가 가능해요. 오케이캐쉬백앱에서도 하나머니 포인트를 교환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연회비 그리고 실적에 맞춰서 사용해야하는 부분이 있지만 이 정도면 괜찮은 신용카드라고 생각됩니다. 부족하지만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