셩이 생각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장명숙 작가

셩이입니다 2022. 1. 7. 02:57

 

우연히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잠깐 보았다. 밀라논나 유튜버로 유명하신 장명숙 작가님이 지은<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책을 소개하는 영상이었는데, 말하는 내용들이 가슴에 징을 치듯 찡~하고 울렸다. 영상만 봐도 지혜로운 어른의 말씀 그리고 조언과 위로가 느껴졌다. 

 

 

특히 위 영상의 3:58 부분에서, 이탈리아에서 엄마(어른)들이 자식들을 부를 때 내용은 감동 그 자체였다.

 

Mia Stella = 나의 별

Mio Tesòro = 나의 보물

Mio Amore = 나의 사랑

Mia Gioia = 나의 기쁨

 

 

4:40 - 어려서부터 이런 단어를 듣고 크면(자존감 성장), 아름다운 용어로 내가 사랑하는 대상을 불러주면 얼마나 능력이 배가 되고 꽃이 피겠어요.

 

 

정말 얼마나 큰 감동이자 기쁨인가, 말의 힘 그리고 상대방을 존중하는 소중한 마음.

다음에 조카✨👶✨를 만나면 꼭 말해주고 싶다.

 

"고모의 사랑!" (Mia zia Amore)이라고,

 

 

* 궁금해서 찾아본 이탈리아 단어 *

Mio와 Mia (남성, 여성형의 차이, 뜻은 같음)

1. 소유형용사 : 나의. 

2. 소유형용사 : 나에 속하는. 

3. 소유대명사 : 나의 것.